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전통다원 <향림> 茶 문화원, 80년대 7542 구매시, 약 30만원 상당 보이차 1편 증정 특별 이벤트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동 경치좋은 전통차·보이차 전문점 2018-10-24
박상민 sisa@sisagn.co.kr



향림 다원본관 전경



마산합포구 가포동 전통다원 향림문화원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화제다. 향림은 오랜 기간 동안 모아 온 7~30년 된 청병 보이차를 건강상의 문제로 여러 사람들과 나누기 위하여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의 전통적인 고급차, 보이차

(왼쪽부터) 서태후, 트럼프와 시진핑, 김정은과 시진핑



보이차는 1700 여년의 긴 세월 동안 중국에서 사랑받아 온 차로 청나라 시기에는 황실에 진상되거나 외국 사절들에게 선물하였다. 특히 서태후는 식후에 꼭 보이차를 마신 것으로 알려지고, 당시 서태후가 마신 보이차 1잔의 가격은 일반적 농민의 1년 연봉과 맞먹을 정도로 고급차였다.


최근 시진핑 국가주석도 중국을 방문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보이차를 대접했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도 최고급 골동 보이차를 선물하였다. 이처럼 보이차는 국가의 중요 손님에게도 대접할 만한 고급 차로서, 많은 차 생활인이 즐기는 차이다.



- 보이차의 효능

향림 문화원에서 직접 보이차를 내리고 있다.



보이차는 그 효능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다원 향림은 보이차를 하루에 몇 차례씩 장기 복용할 경우,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분해·배설하여 체지방을 감소시켜 체중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효능도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만들어주며 피를 맑게 해주어 중풍, 뇌졸중, 고혈압, 당뇨, 비만, 동맥경화, 변비, 심지어 여드름까지 예방할 수 있다, “보이차가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고, 항암 효능으로 암 예방이나 암 치료 과정에서 꾸준히 음용하는 분도 많다고 설명하였다.


의학적 증명에서도 장 활동과 통변(본초강목),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감소(공명의학원 임상실험), 거담·지방간(대만대학 식품과기연구소), 항 돌변·방암효능 및 감비(撼肥지방혈 강화 작용(운남곤명의학원, 胡美英교수)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향림의 청병 보이차

청병 보이차 제작을 위해 야생 차나무 잎을 채엽하고 있다.



향림은 그 중에서도 고급 청병 보이차도 취급·관리하고 있다. 보이차는 제조 방법에 따라 숙병()과 청병()로 나눌 수 있는데, 숙병은 인공 발효과정을 거쳐 만든 보이차를 말하고, 청병은 오랜 기간이 경과 되면서 자연발효된 차를 청병이라고 한다.



향림 내부 경치 및 전시 사진



또한 향림은 가포동에 탁 트인 바닷가 경치에 위치한 3층 건물로서 멋진 경관과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보이차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차, 대용차, 커피와 와플, 생과일주스도 있어서 다양하게 마실 수 있으며, 다양한 국적의 다기와 다구도 함께 전시·판매하고 있다.




행사 보이차

왼쪽부터 80년대 말 맹해다창에서 제다한 7542 보이차와 약 30만원 상당의 보이차, 이무정산 2000년대 보이차와 10만원 상당의 보이차이다. 이외의 보이차도 30% 할인을 진행중이다.



현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보이차는 위 80년대 75422000년대 이무정산 보이차이다. 향림은 맹해다창에서 80년대 말에 제다한 7542 1편 구매시, 30만원 상당의 보이차 1편을 선물로 드리고, ‘2000년대 이무정산 1편 구매시, 10만원 상당의 보이차를 선물로 드린다. 이외에 다른 보이차도 30%의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여러 차 생활인들이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특별 이벤트는 다양한 보이차를 즐기는 차 생활인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것으로 보인다.


향림 문화원의 위치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로517(가포동 12-1)이고 번호는 055-223-7700 이다.



[저작권자 시사경남 (http://sisagn.co.kr)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