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 ‘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 실시 노동자 건강권 확보 적극 앞장 2021-06-09
강혜경 sisagn@naver.com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허성무)는 지난 8일 오전 성주 시내버스 공영차고지에서 경남근로자건강센터와 공동으로 운수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은 건강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노동자 의료복지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운수업 종사자는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근골격계, 고혈압 등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큰데도 불구하고 근무시간 내 건강검진을 할 수 없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근무교대 시간에 맞춰 실시했다.


  이날 이동건강상담은 혈압, 혈당, 고지혈증 같은 기초검진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 금연 및 절주상담 등에 대한 진료를 무료로 제공해 50여명이 상담을 받았으며, 개인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특히 장시간 운전으로 근골격 질환을 호소하는 버스 노동자들은 전문 물리치료사의 상담과 운동처방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해 큰 만족을 보였다.


  창원시 노사민정협의회 손지은 사무국장은 “운수 종사자의 이동건강상담이 완료되면,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며 “일회성 방문으로 그치지 않고 상담자의 건강상태 변화 등 사후관리에도 힘써 노동자의 건강권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남 (http://sisagn.co.kr)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