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공무원노동조합,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 지원물품 전달식 가져 - 도청 공무원노조, 지역 소상공인에게 손 소독제 3천 개 전달 -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 올해도 계속 추진···나눔문화 지속 실천
  • 기사등록 2022-02-24 12:22:47
기사수정

  경남도와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24일 도청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에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 지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유형식 도청공무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신영철 경상남도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안한 캠페인이다. 도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2020년 3월부터 매월 급여에서 1천 원을 공제한 적립금액을 지역 소상공인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날 도청공무원노동조합에서 기증한 손 소독제 3천 개는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된다.

 

  그간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마스크 5천 장, 사랑의 보온병 2천 4백여 개와 앞치마 1만 개를 지원하여 소상공인 돕기에 힘을 보탰다.

 

  유형식 도청공무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은 “도청 직원들이 하나 되어 지역 소상공인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이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도청 직원들의 작은 나눔이 지역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현장을 지켜온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면서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꼼꼼하게 살펴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도청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소상공인에게 잘 전달하겠다.”면서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1004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고 있는 도청공무원노조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소상공인 돕기 1004운동을 올해도 계속 추진하여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나눔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남 (http://sisagn.co.kr)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sisagn.co.kr/news/view.php?idx=21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